학회장 인사말
  • 아토피피부염 광장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신임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회장 박영립 입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학술적 연구와
국내 및 국제적인 지식 교류를
도모하는 학회입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2000년 4월 27일 제 52차 대한피부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아토피피부염 심포지움’을 개최한 이래 2000년 7월 8일 창립총회 및 제 1회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학술활동을 시작한 학회로 초대 회장이신 김정원 교수님에 이어 이광훈 교수님, 김진우 교수님, 김도원 교수님, 김규한 교수님, 박천욱 교수님, 그리고 서성준 교수님 등 전임 회장님의 노력에 힘입어 오늘의 학회를 이루어냈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단순히 피부에 증상을 보이는 만성 질환이 아니라 전신적 신체 질환 및 정서적 상태까지 영향을 받는 난치성 질환으로, 만성적인 경과를 보여 기존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많은 아토피피부염 전문 의료진들이 열심히 치료하고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국내외의 많은 연구자들이 난치성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적극적인 치료를 위하여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획기적인 새로운 치료제들이 개발되어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가 현재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와 노력은 세계 각처에서 활발히 계속되고 있어 앞으로 더욱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 주변에 있는 많은 환자들이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잘못된 지식으로 더 나은 치료를 기피하며 병을 심화시키고 있거나 심지어 자포자기하여 치료를 받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저희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앞으로 더욱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연구활동, 환자분들과 의료진에 대한 교육활동, 아토피상담료 신설문제 그리고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바람직한 사회적 인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변해가는 아토피피부염의 치료를 반영하는 새로운 치료가이드라인을 만들어 환자분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더 성숙한 모습으로 우리나라 아토피피부염 연구자, 의료진 그리고 환자들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 발전을 위해 저를 비롯한 학회 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회원 여러분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 The Korean Atopic Dermatitis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06626) 서울시 서초구 서초2동 1330의 16번지 서초 나산스위트 오피스 305호
Tel 02-3473-0284 Fax 02-3472-4203 E-mail jiyoung.ahn@nmc.or.kr